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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텔링 기법이 마케팅에 도움이된다는 것은 이제 잘 알려진 것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스토리 텔링을 배운 적이있는 마케터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마케터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고양감과 재미와 감동과 흥분을주는 부가가치를 추가하고자한다면, 스토리 텔링을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생활자의 스토리와 마케팅

모든 사람은 각각 자신의 인생의 주역들이다라는 생각을 나는지지하고 있습니다. 그 역이 좋은 것인지 나쁜 것인지, 그 사람이 주역 답게 행동하고 있는지 등을 제외하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인생의 주역 인 것입니다.

적어도 사람은 자신의 과거를 회상하거나 미래의 전망을 다할 때, 거기에 어떤 이야기 같은 것을 상기 할 것이고, 그 이야기 속에서 자신이 주인공과 같은 것으로 있을 것입니다. 인 경우, 다음과 같은 것도 말할 수있을 것입니다.

모든 제조업은 삶의 스토리를 지원 소품을 만드는 일이다 모든 서비스업은 소비자의 스토리를 잘 연출하는 일이다 좀 더 나아가 설명하면, 예를 들어 iPod을 사는 사람은 휴대 음악 플레이어라는 기능을 구입하는 것과 동시에 "iPod을 사용하는 멋진 나 '라는 장면을 사고있는 것이며, Balenciaga 가방을 사는 사람 가죽 가방이라는 기능을 구입하는 것과 동시에 「Balenciaga 가방을 가지고 유명 내 "라는 장면을 사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쨌든도 이러한 예 뒤에 "멋진 나」라든가 「세레 나 '를 목표로하는 생활자 자신의 스토리가 있고, 제품은 그것을 보완하는 소품으로 사용되고있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비즈니스라는 것은 마케터와 크리에이터가 일체가되어 삶의 이야기를 풍부하게하는 장면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것,이라는 식으로 볼 수있는 것입니다.

스토리 텔링은 배워야하는지

여기까지 이렇게 특별한 이야기도 아니고, 최근에는 일반적으로 알려져있는 것입니다. 경험을 팔려 니 더 이상 평범한 것. 뭔가를 만들려고 할 때, 또는 팔려고 할 때, 거기에는 각각의 생활자와 소비자가 주역이 된 스토리가 제품과 불가분 한 것으로서 존재하고 그러한 스토리 만들기를 포함하여 마케터 나 크리에이터의 작품이 성립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Google에서 "storytelling + marketing"라고 검색 하면 놀랄만큼 많은 것, 그것은 같은 검색 결과가 되돌아와 놀랍니다. 스토리 텔링이라는 것은 그만큼 비즈니스의 세계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는 것입니다.

한편, 현재 활약중인 또는 앞으로 활약 할 예정 마케터와 크리에이터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스토리 텔링 기법을 배우고 있는가? 이야기를 엮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라는 스토리 텔링의 기술은 마케터와 크리에이터에게 없어서는 안될 필수 스킬이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만, 실제로 그런 기술에 대해 배우고 있거나 배운라는 사람은 불행히도 그렇게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내가 추천하는 입문서를 엄선하여 3 권 소개하고자합니다. 하지만 나는 마케터로서의 포지션은 뭐 미묘한 곳입니다 만, 단지, 나는이 세 권의 책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사카이 자유 도시 문학상을 수상 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고이 책은 에누리없이 재미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추천 입문서

베스트셀러 소설 쓰기우선 첫 번째 책은 딘 R. 쿤츠의 ' 베스트셀러 소설 쓰기」입니다. 이 책은 제목에 "베스트 셀러"이라고 같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있는 소설을 쓰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기술과 단계는 물론, 많은 사람의 마음을 흔드는 것 그 자체의 훌륭함도 마음껏 말해지고 있기 때문에 마케터에 적합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 자체가 도중에 밖으로 던질 수 없을만큼 읽을 거리로도 뛰어나고, 또한 문고판 때문에 가격이 싸다는 다른 결점이 한 권입니다. 스토리의 구조와 전개, 연출 등의 기법을 알기 쉽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이 내용을 숙지하여 독자로 소설을 읽을 때 재미가 증가하는 부차적 인 효과도 있습니다.

만화 그리는 방법그리고 두 번째 책은 데즈카 오사무의 ' 만화 그리는 방법 - 초상화에서 장편까지 "입니다. 사실 나는이 책을 두 번 구입하고 있습니다. 연결된 것은 문고판에서 내가 현재 가지고있는 것도 문고판이지만, 나는이 신서 버전을 초등학교 시절에 입수했습니다. 그것을 어디 선가 분실하여 현재 판매되고있는 문고판을 최근에 다시 구입 한 경위입니다.

내가 만화 나 영화 나 소설 등의 이야기에 수령인으로 대하는 지침처럼 기능하고있는 것이이 책의 내용이며, 또 블로그를 쓸 때 등을 포함하여 내가하는 모든 표현 의 기초가되고있는 책이다.

초판이 1977 년과 오래 그 당시부터하면 만화는 상당히 진화했기 때문에 솔직히 조금 오래된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을 감안하더라도 다양한 은유와 기호학적인 이야기 등 충분히 좋은 내용입니다. 혼자 몇번이나 살 정도의 좋은 책입니다.

신화의 법칙세 번째 책은 크리스토퍼 보구라 의한 「신화의 법칙 - 작가 '저니 '입니다. 앞서 언급두면이 책은 앞의 두 권 정도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전문 시나리오 작가를 목표로하는 사람의 교과서로 쓰여진이 책은 난해한 부분도 적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매우 고가이기 때문입니다.

그래도이 책을 추천으로 소개하는 스토리 자체에 대한 깊은 통찰력이 매우 도움이되기 때문입니다. 세계의 신화와 민담, 고전에서 최신 히트 영화까지를 분석하여 그 공통점을 찾아, 스토리 텔링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를 가져다주는이 책은 온갖 스토리에 대한 견해를 단련줍니다 하고 만들어내는 능력도 제공합니다.

여기서 소개 한 3 권은 확실히 가격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중 2 권은 가격이 싼 문고이기 때문에 어떤 의미 당연하지만). 만약 당신이 생활자와 소비자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고양감과 재미와 감동과 흥분을주는 부가가치를 추가하고자한다면, 여기에 소개 한 같은 책에 임하고 보는 손해 아이디어는 않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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